자라를 소유한 인디텍스, 이커머스 중심으로 중국 내 수익 두 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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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vesting.com

인기 패션 브랜드 Zara의 모기업인 인디텍스는 2023년 1월 31일로 끝나는 회계연도에 중국에서 세전 이익이 2억 4,100만 유로(2억 6,300만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재무적 성과는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 수를 전략적으로 20% 줄인 결과이며, 이는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과 소매 공간을 최적화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조치입니다.

패스트 패션으로 유명한 이 스페인 소매업체는 주요 지역의 플래그십 스토어에 집중하고 온라인 판매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체계적으로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인디텍스는 작년에 전 세계 123개 매장을 폐쇄하는 과정에서 중국 내 50개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중국 내 매장 수는 2019년 570개에서 2024년 1월 31일 현재 192개로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탄탄한 이커머스 시장으로 유명한 중국에서 인디텍스의 디지털 우선 전략은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더우인(Douyin)에서 매주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안에 미국과 영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2023년 온라인 매출은 16% 증가한 91억 유로로 인디텍스 전체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온라인 소매업으로의 전환은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 소매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5,69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 중 Zara가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디텍스는 중국에서 성공을 거둔 반면, 매출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인 미국에서는 지난해 세전 이익이 7% 감소하는 등 실적 부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대조는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시장 상황에 맞춰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조정하면서 회사가 겪고 있는 다양한 지역적 역학 관계를 강조합니다.

인디텍스는 중국에서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으로의 전략적 전환을 통해 세전 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등 인상적인 재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3년 1분기 기준 지난 12개월 동안 53.3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InvestingPro 데이터는 이러한 성과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인디텍스의 온라인 매출은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현재 전체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인디텍스가 재무제표상 부채보다 현금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어 디지털 확장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재무 상태를 시사한다는 InvestingPro 팁과도 일치합니다.

또한 인디텍스의 주식 성과도 주목할 만한데, 지난 한 주 동안 30.5%의 주가 총수익률을 기록하며 상당한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인베스팅프로 팁에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은 지난 한 달 동안 104.71%의 수익률을 기록한 광범위한 추세의 일부입니다. 회사의 배당금 내역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를 위해 인디텍스는 22년 연속 배당금 지급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3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하며 주주 환원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인디텍스의 재무 건전성과 주식 성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인베스팅프로는 추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인디텍스의 시장 지위와 잠재적 투자 가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15가지 인베스팅프로 팁이 더 있습니다. 관심 있는 독자는 https://www.investing.com/pro/ITX 에서 이 팁을 확인하고 쿠폰 코드 PRONEWS24를 사용하여 연간 또는 2년 Pro 및 Pro+ 구독을 10%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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