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투자에서 철수하는 사모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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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vesting.com

한때 미국 소매 및 소비자 부문의 주축이었던 사모펀드는 지난 10년간 이 분야에 대한 투자를 눈에 띄게 줄였습니다. 딜로직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소매 및 소비자 기업에 대한 투자는 미국 전체 사모펀드 거래 규모 2조 6천억 달러의 7%에 불과해, 이전 10년간 전체 거래 규모 1조 7천억 달러의 15%에 육박했던 것에 비하면 크게 감소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칼라일, 베인, 블랙스톤, 워버그 핀커스 같은 회사는 슈프림, 맥도날드 차이나, 달러 제너럴, 마이클스 같은 기업에 투자하여 상당한 수익을 거뒀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들은 지분을 매각하고 미국 기반의 소비자 및 소매 기업에서 다른 분야로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칼라일은 작년에 내부 메모를 통해 직원들에게 “점점 더 어려워지는 투자 트렌드”를 이유로 이 분야에 대한 투자를 축소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워버그 핀커스는 5년 전 다른 분야에 투자하기 위해 미국 소비자 및 소매 기업에 대한 투자를 중단했습니다. THL 파트너스와 센터브리지 파트너스도 소비자 및 소매업에서 전략을 전환하여 THL은 지난 6년 동안 소비자 투자를 하지 않았고 센터브리지는 약 5년 동안 브랜드 산업 기업에 집중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투자 후퇴는 부분적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과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이 소비재 비즈니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2020년 팬데믹은 글로벌 공급망을 붕괴시켰고, 이후 시장 변동성과 고금리 기조는 이러한 문제를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시장 변동에 탄력적이었던 소비재 부문은 이제 더 큰 취약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의 부상으로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보다 선호되는 등 소비자 행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새로운 브랜드가 등장하고 큰 광고 비용 없이도 규모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지만 고객 확보에는 여전히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사모펀드의 규모가 커지면서 투자당 더 많은 자본을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대규모 소비재 및 소매업 기회를 찾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러한 희소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다른 산업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대형 소비재 기업과 패밀리 오피스는 기업 인수 분야에서 더욱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작년에 유니레버, 로레알, 마스는 각각 K18, 야소, 케빈스 내추럴 푸드와 같은 브랜드를 사모펀드를 제치고 인수했습니다. 패밀리 오피스인 레드우드 홀딩스는 2023년에 약 40억 달러에 뉴웨이즈 푸드를 인수했는데, 이는 그해 최대 규모의 소비자 기업 인수 중 하나였습니다.

대형 기업들이 물러나는 동안 그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새로운 투자 회사들이 등장했습니다. 미들마켓 및 성장주 투자 회사들은 이제 소규모 소비자 및 소매 기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칼라일에서 일했던 제이 새먼스(Jay Sammons)는 킴 카다시안과 함께 소비자 및 미디어 투자에 중점을 둔 SKKY 파트너스를 설립했습니다. 이 밖에도 포워드 컨슈머 파트너스, 시티테이션 캐피털, 스트라이드 컨슈머 파트너스, 반스크 그룹, 프렐류드 그로스 파트너스, 버터플라이 에퀴티 등이 새로 설립되었습니다.

투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시카모어 파트너스와 아레스 같은 일부 회사는 여전히 소비자 부문의 중요한 투자자로 남아 있습니다. L Catterton과 TSG Consumer Partners도 계속해서 소비자 투자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세차, 의료 스파, 주거 서비스 등 예측 가능한 수익원을 가진 세분화된 산업에서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 지출은 여전히 미국 GDP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며, 이는 지속적인 투자 기회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럽에 본사를 둔 PAI 파트너스와 같은 해외 기업들은 미국 소비자 시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PAI 파트너스는 최근 미국에 본사를 둔 반려동물 사료 제조업체인 알피아를 인수했으며, PAI의 북미 소비자 투자를 총괄하는 윈스턴 송은 포트폴리오에서 미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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