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미국 제조업체들

By Investing.com

미국 제조업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금리 인하 없이는 성장세를 회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문의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이 부문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잠재적인 통화 완화책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제조업 활동의 핵심 지표인 공급관리협회(ISM)의 구매관리자지수(PMI)는 2월에 47.8로 하락하여 2022년 11월 이후 16개월 연속 경기 확장과 위축을 구분하는 50포인트 이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경기 침체는 극심한 경기 침체가 특징이었던 2000년대 초반과 1980년대 초반 이후 가장 긴 기간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에 따르면 현재의 경기 침체로 인해 제조업 생산량은 2% 미만으로 감소했습니다.

경기 침체의 가장 심각한 국면은 2023년 3분기에 마무리되었지만, 그 이후 몇 달 동안 해당 부문에서 큰 모멘텀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2월 ISM 생산 하위 지수는 48.4로 하락했고, 신규 주문 하위 지수는 49.2로 하락하여 제조업 부진이 지속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경기 사이클 중반의 침체에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금리 인하를 통한 중앙은행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부문의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은 중앙은행의 유연한 평균 인플레이션 목표의 두 배가 넘는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서비스 부문의 과열 위험 없이 경제를 부양하는 정책 입안자의 능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경기 둔화는 디젤 소비에도 영향을 미쳤으며, 2022년 중반 이후 큰 폭의 성장이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바이오 디젤과 재생 디젤의 시장 점유율이 소폭 증가하면서 디젤 소비는 감소했습니다. 2023년 12월 석유 유래 디젤 소비량은 전년 대비 감소한 하루 360만 배럴(b/d)로 감소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바이오디젤과 재생 디젤 공급량은 0.3백만 b/d로 증가했습니다.

미지근한 소비에도 불구하고 증류유 재고는 장기 평균보다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보충될 조짐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인디애나주 화이팅에 위치한 BP 정유공장의 정전으로 인해 디젤 공급 부족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2월 26일 기준, 미국의 석유 유래 증류유 재고는 이전 10년 계절 평균보다 1,500만 배럴 낮은 수준입니다.

제조업과 화물 활동이 아직 회복되지 않은 상황에서 연료 가격에 상승 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증류유 재고의 감소는 2024년으로 더 지연되었습니다. 이러한 지연은 연료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2024년 5월 인도되는 초저유황 디젤의 프리미엄은 미국산 원유 대비 배럴당 약 31달러로 2월 초의 40달러에서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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