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중국 서비스업 성장률 둔화

By Investing.com

2월 중국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1월의 52.7에서 52.5로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중국 서비스업의 성장세가 둔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수는 14개월 연속 경기 확장과 위축을 구분하는 기준선인 50포인트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빠른 경기 확장을 시사했던 지난 주 공식 설문조사와는 대조적으로, Caixin PMI는 2개월 연속 기업 신뢰도가 완만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11월 이후 처음으로 직원 수가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8일간의 설 연휴 기간 동안 활발한 활동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비즈니스 성장률이 1월과 거의 변동이 없었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점은 2월에는 기업들이 외부 시장의 고객 주문이 개선되었다고 언급하면서 전년도 6월 이후 가장 큰 폭의 해외 수요 증가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2022년 7월 이후 처음으로 미결 사업이 감소했으며 2월 서비스 부문의 일자리 수가 감소하여 이전 두 달 동안의 미미한 증가세를 반전시켰습니다. 이러한 인력 감소로 인해 기업 신뢰지수가 4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기업들은 침체된 시장 상황과 고객 지출이 크게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를 언급하며 전망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특히 제조업 부문이 글로벌 수요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 부문의 성과는 중국 경제에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 정부는 경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서비스 산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코로나19 이후의 경기 회복, 부동산 위기, 신중한 소비자 지출, 지방 정부의 과중한 부채 부담 등 광범위한 경제 역풍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정책 입안자들은 몇 가지 이니셔티브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1월에 시행된 2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은행 지급준비율 인하와 지난 금요일에 발표된 장비 업그레이드 및 소비재 판매 촉진에 대한 내각의 승인 계획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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