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알파경제 alphabiz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지난해 외식업체에서 판매하는 맥주 물가 상승률이 일반 마트나 편의점 판매가 상승률의 3배 가량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맥주(외식)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6으로 전년 대비 6.9% 올랐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9.7%) 이후 25년 만의 최고치다.
외식용 맥주 상승률(6.9%)은 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가공식품 맥주 물가 상승률(2.4%)과 비교하면 2.9배에 달한다.
소주(외식) 물가 상승률도 7.3%로 일반 가공식품 소주 물가 상승률(2.6%)의 2.8배를 기록했다. 이는 2016년(11.7%) 이후 7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