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반, 열차 운전기사들의 역사적인 파업에 대비하다

By Investing.com

독일 열차 운전사 노조(GDL)로 대표되는 독일 열차 운전사들은 수요일 새벽부터 국영 철도 운영사인 도이체반 역사상 가장 긴 파업에 돌입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6일간 지속될 이번 파업은 노조가 도이체반의 최근 임금 제안을 거부한 데 따른 것입니다.

파업은 수요일 새벽 2시(현지 시간)에 시작되어 다음 날 월요일 오후 6시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번 파업은 5일간 지속되었던 2015년의 이전 기록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화물 열차 운전사들은 화요일 오후 6시부터 더 일찍 파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번 파업의 잠재적인 재정적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IW 쾰른 경제연구소의 미하엘 그룀링은 이번 파업이 현재 독일의 경기 침체를 심화시켜 잠재적으로 경제난을 심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특히 홍해 사태로 인한 다른 운송 경로의 추가 차질을 고려할 때 이번 파업으로 인해 10억 유로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코메르츠방크(ETR:CBKG)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요르그 크래머는 이번 파업으로 인해 운송 부문에 매일 약 3천만 유로(3,266만 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공급 문제로 인해 공장의 생산이 중단될 경우 재정적 피해는 훨씬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크래머는 또한 이번 파업으로 인해 독일이 기업하기 좋은 나라라는 명성이 훼손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금요일, 도이치반은 노동조합의 주요 요구 사항인 근무 시간 단축과 임금 전액 보전에 대한 대응책이 포함된 새로운 임금 제안을 GDL에 제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DL은 이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GDL의 지도자 클라우스 베셀스키는 도이체반의 완강한 태도와 합의에 도달할 의지가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도이치반의 대변인은 최대 13%의 임금 인상과 급여 삭감 없이 주 37시간 근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된 제안을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난하며 GDL의 행동을 비난했습니다.

도이치반과 GDL 간의 분쟁은 11월 초부터 계속되고 있으며, 노조는 현재 임금을 유지하면서 교대 근무자의 주당 근무 시간을 38시간에서 35시간으로 단축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언급된 재무 수치는 1달러를 0.9184유로로 환산한 환율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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