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크리스마스 매출 호조, 주가 4.5% 하락 보고

By Investing.com

영국 소매업체 Marks & Spencer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식품 판매와 여성복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8.1%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11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는 유사 식품 판매의 9.9%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이는 가장 낙관적인 애널리스트 전망치 및 컨센서스인 6.6%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의류 및 가정 부문은 4.8% 성장하여 예상치인 2.8% 증가를 상회했습니다.

이러한 판매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막스 앤 스펜서의 주가는 4.5% 하락했습니다. 최고 경영자 스튜어트 마친은 최근의 견조한 산업 데이터에 따른 시장의 거래 호조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다고 설명하며, 일관성 없는 실적을 기록해온 회사의 역사로 인해 지나친 낙관론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Machin은 경제 불확실성과 임금 및 사업 요금에 대한 인플레이션 압력 등 앞으로의 과제를 언급했습니다.

이 소매업체의 식품 부문은 판매량이 7% 증가하면서 나머지 식료품 시장보다 높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M&S는 350개 이상의 신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했으며 칠면조 100만 마리 가까이 판매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업계 데이터에 따르면 이 같은 성과는 총 매출 성장률 면에서 할인점인 Lidl GB를 능가하는 수준입니다.

140년 전통의 그룹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마힌의 전략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1월의 유난히 따뜻한 날씨에 의류를 할인하지 않기로 한 그의 결정은 시즌 후반에 이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또한 지난 2년간 소매 시장의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M&S는 올해 의류 및 가정용품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 회사는 제품의 가치와 품질을 개선하고, 기술 및 이커머스 역량을 발전시키고, 매장 자산을 개선하는 데 투자한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3월에 마감되는 회계연도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조정된 세전 이익이 6억 6,300만 파운드(8억 4,600만 달러)로 전년의 4억 8,200만 파운드에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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