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의 긴장으로 인한 배송 경로 변경으로 비용 급증

By Investing.com

최근 홍해에서 발생한 선박에 대한 무장 세력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Walmart(NYSE:WMT)와 같은 소매업체에 장난감을 공급하는 Basic Fun과 같은 회사의 물류 팀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화물 경로를 신속하게 변경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절정에 달했을 때의 혼란을 연상시키는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IKEA, 홈디포(NYSE:HD), 아마존(NASDAQ:AMZN)을 비롯한 주요 소매업체의 공급업체들은 배송을 위한 대체 경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Basic Fun은 일반적으로 전 세계 컨테이너선 화물의 약 1/3을 처리하는 수에즈 운하를 통해 중국에서 유럽으로 향하는 장난감을 발송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 회사는 수에즈 운하를 피하기 위해 더 긴 여정을 거쳐 영국과 로테르담으로 화물의 경로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주변으로 경로를 변경하면 아시아와 북유럽을 왕복할 때마다 최대 100만 달러의 추가 연료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인해 이러한 비용이 많이 드는 변경이 불가피했습니다. 베이직 펀의 CEO인 제이 포먼은 홍콩에서 전화 인터뷰를 통해 배송 시간이 길어지고 비용이 이미 급증할 것이라며 상황의 긴박함을 표현했습니다. 10월에 분쟁이 시작된 이후 중국에서 영국으로 향하는 운임은 컨테이너당 약 4,400달러로 두 배 이상 올랐습니다.

거대 해운사인 머스크와 CMA CGM은 군의 호위를 받으며 홍해 항해를 재개하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상황은 여전히 유동적입니다. 퀴네앤나겔의 마이클 알드웰은 향후 6주 동안 선박 공간 부족, 중국 수출에 필요한 빈 컨테이너의 잘못된 배치, 단기 운송 가격 지수의 급격한 상승 등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홍해 공격으로 인해 전 세계 컨테이너 선단의 약 20%인 250만 개 이상의 컨테이너를 적재할 수 있는 364척의 컨테이너 선박이 방향을 변경했습니다(Kuehne + Nagel 기준). 이로 인해 선주들은 계약 선복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국의 춘절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운송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 위기는 특히 소규모 화주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상하이에 본사를 둔 사업가 마르코 카스텔리는 취소된 이탈리아행 컨테이너를 다시 예약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고객과의 계약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예상치 못한 비용 회수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중단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공급업체가 흡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물류 문제 속에서 기업들은 더 많은 비용과 지연이 발생하더라도 제품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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