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 산업에 대한 통제 강화

작성자 Investing.com

중국 당국은 게임 부문을 규제하기 위한 중대한 조치로 금요일에 온라인 게임에서의 지출과 인센티브 사용을 제한하는 일련의 엄격한 규칙을 도입했습니다. 이 결정은 업계에 충격을 주었고, 주요 게임 회사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글로벌 게임 대기업인 텐센트 홀딩스(OTC :TCEHY)의 주가는 최대 16%까지 하락했고, 또 다른 주요 기업인 넷이즈(NASDAQ:NTES)는 최대 25%까지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규정은 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전략인 일일 로그인 보상, 첫 번째 지출 보너스 또는 연속 지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최근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 대한 중국의 통제력을 강화하려는 최근의 노력을 나타냅니다.

홍콩의 UOB Kay Hian의 기관 영업 담당 전무이사인 스티븐 렁은 정책의 예측 불가능성이 투자자의 신뢰를 약화시키고 업계의 펀더멘털을 가리는 등 높은 위험을 초래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중국의 게임 산업에 대한 단속은 수년에 걸쳐 강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게임 중독에 대한 우려로 미성년자의 게임 이용 시간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약 8개월 동안 신규 비디오 게임 승인을 중단했습니다. 작년에 승인 절차가 재개되었지만, 당국은 게임 내 지출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명시적인 최신 규정은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게임 내 지갑에 추가할 수 있는 금액에 한도를 설정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규정은 게임에서 확률 기반 복권을 제공하고 가상 아이템의 투기 및 경매를 조장하는 것을 금지하여 미성년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 업계에 긍정적인 측면은 게임 승인을 60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규정하여 새로운 게임 출시가 간소화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규정은 또한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여 게임 퍼블리셔가 중국 내에 서버를 두도록 요구합니다. 이 규정 초안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은 2024년 1월 22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엄격한 정책의 영향으로 2022년 중국 게임 업계는 사상 처음으로 총 매출이 감소하는 등 가장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업계 협회인 CGIGC의 보고에 따르면 국내 매출이 13% 증가한 3,030억 위안(426억 달러)을 기록하면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원문보러가기(클릭)

Latest articles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