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5억 달러로 급격한 광고 매출 감소에 대비하다

By Investing.com

오늘 발표된 블룸버그 뉴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엘론 머스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X(이전 트위터)의 2023년 광고 매출은 약 25억 달러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되는 광고 매출 감소는 컴캐스트(NASDAQ:CMCSA) 및 월트 디즈니(NYSE:DIS)를 포함한 여러 주요 기업이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중단한 이후 발생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지난달 머스크가 유대인이 백인에 대한 적개심을 부추긴다는 내용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게시물에 동의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 보고서의 전망에 대해 X의 사업 운영 책임자인 조 베나로치는 로이터 통신에 “블룸버그가 정보를 얻기 위해 의존한 출처가 정확하고 포괄적인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보고서가 우리 사업 전체에 대한 불완전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런던증권거래소그룹(LSEG)의 데이터에 따르면 상장사였던 지난 4분기 동안 X의 광고 수익은 총 47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수치는 2021년 하반기와 2022년 상반기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의 광고 수익은 2023년 들어 하락세를 보이며 첫 3분기 동안 6억 달러가 조금 넘는 수익을 올렸고, 상황을 잘 아는 관계자들의 인사이트에 따르면 이번 분기에도 비슷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10월에 제공된 타사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0월 머스크가 플랫폼을 인수한 이후 미국의 월간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매월 최소 55% 이상 감소하는 등 급격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광고 매출은 X의 전체 매출에서 70%에서 75%에 이르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 회사의 경영진은 당초 2023년 광고 및 구독 매출 목표를 30억 달러로 설정했지만, 현재로서는 이 목표에 상당히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7월, 머스크는 트위터의 마이너스 현금 흐름의 원인이 광고 수익이 50% 가까이 감소하고 상당한 부채 부담 때문이라고 밝히며 재정적 어려움을 공개적으로 인정한 바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광고주의 신뢰도 하락과 내부 구조조정으로 점철된 격동의 시기를 헤쳐나가는 트위터에게 더 많은 재정적 장애물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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