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콤뱃 토큰 HMSTR 거래 시작, 1억 3100만 계정에 600억 개 에어드롭

출처: 토큰포스트

텔레그램(Telegram)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클리커 게임으로 보이는 햄스터 콤뱃(Hamster Kombat)의 토큰 HMSTR이 거래를 시작했으며, 1억 3100만 개의 적격 사용자 계정에 600억 개의 토큰이 배포됐다.

2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 배포는 텔레그램 메시징 앱과 밀접하게 연관된 레이어1 블록체인 TON(The Open Network)에서 진행된 햄스터 콤뱃의 시즌 1 동안의 사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햄스터 콤뱃은 3월 출시 이후 3억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이 게임 참여를 위해 가입했다고 밝혔다.

HMSTR 토큰 거래는 목요일 오전 8시(미 동부시간)에 시작됐다. HMSTR은 바이낸스(Binance), OKX, 비트파이넥스(Bitfinex), 비트겟(Bitget) 등 여러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됐다.

600억 개의 토큰은 총 공급량 1000억 HMSTR 토큰의 60%를 차지한다. 햄스터 콤뱃 팀에 따르면, 게임의 시즌 2 동안 추가로 15%(150억 개)의 토큰이 에어드롭될 예정이다. 에어드롭의 규모와 수령자 수로 인해 TON 핵심 팀은 TON 블록체인이 배포 규모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밝혔다.

팀은 이달 초 텔레그램 채널에서 “네트워크가 더 많은 기술적 압박과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지만, 대중 채택을 향해 나아가면서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구축하는 데 흔들림 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햄스터 콤뱃의 토큰 에어드롭은 낫코인(Notcoin)과 캐티즌(Catizen) 같은 다른 텔레그램 기반 게임들의 뒤를 잇는 것이다. 낫코인의 NOT 토큰 출시는 주로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됐으며, 더 블록의 낫코인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한때 시가총액이 약 15억 달러까지 치솟았다.

햄스터 콤뱃이 3억 개 이상의 가입자 중 1억 3100만 개의 계정만이 토큰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발표한 후, 일부 플레이어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계획된 배포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다. 게임 제작자들은 230만 개의 사용자 계정이 “봇과 부정 행위자”로 간주되어 토큰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햄스터 콤뱃 팀은 더 블록에 “에어드롭은 매우 균등하게 분배됐다”며 “모든 플레이어 활동을 분석하고 각 플레이어에게 적용된 가장 중요한 지표인 시간당 수익률을 기반으로 에어드롭의 대부분(약 80%)을 할당했다. 나머지 20%는 기타 활동에 할당됐다”고 전했다.

게임 개발자들은 HMSTR 토큰의 11.25%가 “상장 후 10개월 후에 베스팅되고 잠금 해제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요일 햄스터 콤뱃은 새로운 로드맵으로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게임 개발자들은 향후 광고 수익을 사용해 재분배를 위한 토큰을 매입하고, 11월에는 NFT 인게임 자산 통합을 계획하고 있으며,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운 지역에 출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클리커 게임 팀은 “앞으로 몇 주 안에 출시할 예정인 시즌 2는 햄스터 콤뱃 메타게임과 서드파티 게임을 포함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원활하게 연결할 것”이라며 “또한 광고 수익을 사용해 시장에서 토큰을 매입해 플레이어들에게 정기적으로 분배하고 토큰 소각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햄스터 콤뱃 팀은 또한 데스크톱과 애플, 안드로이드 기기용 프로그레시브 웹 앱(PWA)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월 회사는 텔레그램에서 일련의 미니앱이 출시되는 가운데 미니앱 스토어와 웹3 페이지를 지원하는 인앱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비트겟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TON 블록체인은 약 9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100개 이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호스팅하고 있다. TON 생태계의 일일 거래량은 지난 1년 동안 10만 건에서 120만 건으로 급증했다. 디파이라마(DeFiLlama)에 따르면 TON의 총 예치 자산(TVL)은 현재 약 4억3000만 달러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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