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세계 토양의 날 맞아 시드볼트 NFT 출시

By Decenter

이번 컬렉션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3년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생명의 근원인 토양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12월 5일 세계 토양의 날에 맞춰 출시를 알려 환경 보전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수정에서 운영하는 종자 보전 시설인 시드볼트(종자 금고)에 보관된 주요 식물 종자 이미지를 NFT로 제작해 업비트NFT에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참여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들에게 모든 야생 식물이 멸종된 세계 요원이 된다는 역할도 부여하기로 했다. 참여자들은 유일한 희망인 시드볼트에서 씨앗을 싹 틔우는 임무를 수행해 초록별 지구를 되살린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동참한다.

시드볼트 NFT를 받는 방법은 총 2가지다. 먼저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오는 14일까지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는 멸종 위기 식물,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등 그동안 두나무 ESG 활동으로 발행된 NFT를 소지하고 있는 홀더에게 참여 우선권을 부여한다. 1·2차에 걸쳐 각각 800명씩 선착순으로 선발, 총 1600개 수량이 제공된다. 2차 드롭까지 진행한 뒤 남은 수량은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3차 드롭에서 소진된다. 3차 드롭은 업비트NFT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두번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태그와 해시태그를 포함해 반려 식물을 인증하면 된다.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자에게 씨앗NFT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코드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 참여자도 중복 참여가 가능해 최대 2개까지 씨앗NFT를 받을 수 있다.

NFT를 받으면 각 요원들은 NFT 에디션 넘버 코드명이 부여돼 미션을 수행할 자격이 주어진다. 미션에 성공한 전원에게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의 카드 지갑을 제공한다. 또한 미션 성공 여부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15명), LG 틔운 미니(25명), 국립세종수목원 입장권 및 도슨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12명, 인당 2매) 등 상품을 제공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미션 성공률에 따라 실제 식물원 내 보존림 조성으로 이어져 온라인 환경 보전 활동이 현실로 연결될 예정”이라면서 “NFT 홀더들이 차기 프로젝트 방향성을 결정하는 등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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