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코인, 주요 NFT 브랜드 유가랩스와 새 청사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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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토큰포스트

유명 NFT 브랜드 유가랩스(Yuga Labs)의 공동 창업자가 에이프코인(ApeCoin)이 ‘블루프린트’라는 새로운 계획으로 로드맵을 재수립한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유가랩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근 CEO로 취임한 그렉 솔라노(Greg Solano)는 보도자료를 통해 “에이프체인(ApeChain)은 앱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해 킬러 콘텐츠 파트너, 쉽게 체인의 멋진 기능을 찾을 수 있는 강력한 생태계 사이트, 새로운 경험을 에이프체인에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 도구 모음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2021년 초 출시된 무료 아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은 지난 강세장 동안 시장을 선도하는 NFT 시리즈로 유명인사와 기업 브랜드의 지지를 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토큰 보유자에게 자체 창작물 제작 권한을 부여하고 메타버스 및 게임 제품을 출시하며 지적 재산권을 확장했다.

유가랩스는 2022년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촉진하고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에이프코인 개발을 도왔다. 이제 팀은 새로운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인 에이프체인을 위한 새 웹사이트를 출시해 “사용자가 생태계를 쉽게 탐색하고 새로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에이프코인은 웹3 커머스 플랫폼인 할리데이(Halliday), 디센트(Decent), 프리비(Privy)와 제휴해 온보딩을 용이하게 한다. 할리데이는 X 포스트를 통해 문페이(MoonPay)와 스트라이프(Stripe)를 이용한 법정화폐-암호화폐 온램프를 구축 중이며 “모든 블록체인의 모든 토큰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솔라노는 이러한 “유통 채널”이 “크리에이터들이 주목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에이프체인은 NFT 플랫폼 픽셀 볼트(Pixel Vault)와 함께 개발한 리부트 프로토콜(Reboot Protocol)에 주력하고 있다. 이는 체인상에서 실력 기반 게임에서 승리하고 베팅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는 게임 개발자 툴킷이다. 팀은 최근 출시된 아비트럼 스타일러스(Arbitrum Stylus) 코딩 플랫폼을 통합해 탈중앙화 앱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무료 아프 요트 클럽과 NFT 시장 전반이 정체기를 겪고 있는 시기에 이뤄졌다. 이 NFT 시리즈는 2022년 시장 붕괴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으며, 현재 거래 가격 하한선은 약 11 ETH(현재 시세로 약 27,000달러)로, 일부 NFT가 수백만 달러에 거래되던 시기에 비해 하락했다.

더 블록은 이전에 솔라노가 2월 다니엘 알레그레(Daniel Alegre) 전 CEO 퇴임과 4월 여러 직책 삭감 이후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워크숍’이라는 소규모 고동기 내부팀을 구성해 유가랩스를 활성화하려 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솔라노는 이전에 워크숍을 “우리의 최고 엔지니어와 제품 담당자 13명으로 구성됐다. 불필요한 인력 없이 실행력 있는 사람들로만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 팀은 특히 에이프체인 도입에 집중하고 있다. 에이프체인은 현재 테스트넷에서 운영 중이며 메인넷 출시는 곧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일에 여러 주요 BAYC 인플루언서와 유가랩스 직원들이 X에 새로운 에이프체인 배너를 게시해 출시가 임박했다는 추측을 낳았다.

유가랩스의 커뮤니티 및 파트너십 책임자인 스파이시 티나(Spicy Tina)는 더 블록과의 인터뷰에서 “프로젝트나 이니셔티브를 지지할 때 이런 통일된 행동은 에이프 커뮤니티의 핵심”이라며 “배너는 핵심 에이프체인 팀이 공유하고 업데이트했으며, 사람들이 빠르게 알아차리고 같은 행동을 했다. 특히 에이프체인 출시가 올해 가장 기대되는 항목 중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더 블록의 에이프코인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에이프코인의 가격은 현재 약 0.61달러로 사상 최고치인 27달러에서 97%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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