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pyz, Web3 참여 증대를 위한 가짜 사용자 지표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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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토큰포스트

Web3 커뮤니티는 종종 봇과 가짜 계정에 의해 부풀려진 허영 지표로 사용자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6일(현지시간) Cointelegraph AMA에서 Chappyz 공동 창업자 존 시어즈와 다니엘 팔은 이러한 문제를 논의하고 진정한 사용자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문제의 원인과 Chappyz의 접근 방식

다니엘 팔은 “많은 프로젝트가 제한된 예산으로 시작하고 마케팅에 의존해 사용자를 유치하지만, 실제 사용자를 끌어들이지 못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Chappyz는 AI 기반의 플러그 앤 플레이 프로토콜로, 사용자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플랫폼은 브랜드와 프로젝트가 커뮤니티 성장 및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며, 구성원은 의미 있는 상호작용과 대화를 통해 보상을 받는다.

Chappyz의 주요 기능

Chappyz는 프로젝트에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가치를 제공하는 핵심 그룹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시어즈는 “Chappyz는 디지털 커뮤니티를 위한 초개인화된 보상 엔진이며, 브랜드 충성도 구조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플랫폼은 특정 분야에 관계없이 모든 브랜드나 커뮤니티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계정 추상화를 통해 Google, Apple 또는 X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해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

AI를 통한 의미 있는 대화 보상

Chappyz는 사용자 기여도를 분석하고 보상을 할당하기 위해 맞춤형 AI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시어즈는 “우리는 진정한 AI를 사용하는 몇 안 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다른 많은 프로젝트가 사전 구축된 모델에 의존하지만, 우리는 자체 AI 엔진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팔은 “AI의 자연스러운 발전 덕분에 특정 언어 모델을 만들 수 있었고, 이를 커뮤니티에 제공하여 모든 메시지나 콘텐츠, 대화에 대해 사용자를 보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커뮤니티 건강 실시간 모니터링

Chappyz V3는 2024년 7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중 하나는 Chappyz Community Pulse로, 커뮤니티의 건강 상태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관리자는 사용자의 감정과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커뮤니티를 번성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Web2와 Web3 간의 다리 역할

팔은 “Chappyz는 Web2와 Web3 간의 다리 역할을 한다”며 “Web3 커뮤니티와 Web2 쪽의 브랜드 모두 Chappyz를 사용해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언어 모델이 지속적으로 학습하여 자연스러운 인간 대화와 사용자 행동을 더 잘 이해하게 됨에 따라, 커뮤니티와 브랜드는 일반 사용자를 자동으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전환할 수 있다. 보상은 거의 실시간으로 제공되어 이 혁신이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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