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록미디어
기존 AI 서비스들에서는 챗GPT와 유사한 대화 플러그인 서비스가 일반적이었다. AI 챗봇에 다양한 기능 플러그인을 내장하고, 이용자들이 특정 서비스를 언급하면 해당 기능이 자동으로 트리거되는 구조다.
[루시 AI 챗봇 UI/UX, Delysium]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피니트 캔버스는 더욱 직관적이고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델리시움은 “이같은 접근법이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다양한 이용자 조사를 통해 루시 베타에 인피니트 캔버스가 선택되었다”고 말했다.
# AI 채팅의 UI/UX 디자인, 다양한 온체인 서비스 활용 가능해야…인피니티 캔버스로 손쉬운 사용 이끌어
델리시움은 AI 채팅이 작동하면서 기본 사용자의 대시보드 페이지와 병행해 운영되는 새로운 유형의 UI/UX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 디자인은 AI 채팅과 기능적 운영을 부분적으로 분리해, 여러 타사 앱이 동시에 공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했다. 예를 들어, 앱 스토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다양한 앱 목록이 함께 작동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다양한 앱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AI 인피니티 캔버스, Delysium]
델리시움은 다양한 피드백 취합 및 테스트 세션을 통해 AI와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유연한 인터페이스에 대한 공통된 수요를 확인했다. 개발팀은 이러한 요구에 대한 해결책으로 타사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소스 접근성 제공할 수 있는 인피니티 캔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인피니티 캔버스에서 타사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기능 모듈은 단일 블록으로 표시되며, 사용자는 이를 결합해 다양한 워크플로우를 생성할 수 있다. 이 UI/UX 디자인은 사용자가 하나의 선형적인 답변 대신 여러 가지 가능한 답변이나 솔루션을 모듈 형식으로 시각화할 수 있게 한다.
[인피니트 캔버스용 제품 프로토타입, Delysium]
예를 들어, 루시에게 AGI 스테이킹이나 인기 캠페인 참여를 도와달라고 요청하면 루시는 단순한 답변 대신 시각적 레이아웃으로 다양한 옵션을 제시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경로를 검토, 편집, 공유하고 잠재적인 결과를 평가한 후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델리시움 AI 챗봇 작업 플로우, Delyis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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