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게임 엔진, 이클립스에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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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인리더스

이클립스(Eclipse)와 터보(Turbo)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클립스의 게임 생태계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며, 고성능 실행 환경에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클립스 네이티브 게임을 출시하려는 비전을 실현 가능하다.

터보는 게임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2D 게임 엔진이다. 터보는 어떤 장르의 게임이든 24시간 내에 제작하여 모든 플랫폼이나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WebAssembly와 WebGPU를 사용하여 어디서든 실행될 수 있으며, 심지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없이도 실행될 수 있다. 또한, 코드, 셰이더 또는 스프라이트가 수정될 때마다 게임이 즉시 재로드되므로, 개발자는 게임이 실행 중일 때도 코드와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터보의 내장 API는 최소한의 코드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터보가 이클립스에서 출시됨으로써, 개발자들은 이클립스의 고성능과 낮은 블록 타임을 활용한 온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클립스에서 터보로 제작된 게임은 이클립스의 400ms 블록 타임 덕분에 상태 전환을 1초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온체인 거래는 이클립스의 독립된 수수료 시장과 병렬 실행의 이점을 누리게 되어 네트워크의 상태에 관계없이 게임 상태 전환과 인게임 거래는 여전히 낮은 수수료로 처리될 수 있다.

터보(Turbo)를 사용하면 터보 문서의 몇 줄의 코드를 참고하고 일부 변수만 변경하여 게임을 만드는 것이 매우 쉽다. 간단한 2D 게임 아이디어가 있다면 터보를 사용해 온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만약 이것이 너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터보는 게임 제작을 위한 출발점으로 터보 게임 개발자 GPT라는 AI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좋아하는 밈코인, 암호화폐 캐릭터 또는 NFT 컬렉션을 중심으로 한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터보는 그 게임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터보는 개발자가 기존 엔진보다 최대 100배 빠르게 게임을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엔진을 개발한다. 터보의 분산형 라이브 서비스 네트워크는 Web2와 Web3 개발자 모두가 거래 제한 없이 온라인 게임을 신뢰할 수 있게 출시할 수 있다.

개발자는 단일 명령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맞춤형 템플릿을 활용하여 간단한 Web2 게임부터 멀티플레이어 Web3 타이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터보의 모듈식 도구는 자산, 게임플레이 메커닉, 심지어 게임 엔진 자체까지 깊이 있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터보의 분산형 검증자 네트워크는 실시간 신뢰할 수 있는 반치트 시스템과 분산형 신뢰 실행 런타임을 통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환경을 보장한다. 솔라나 블록체인과의 원활한 통합으로 지갑 패스스루, 결제, 온체인 게임 상태와 같은 Web3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터보 공동 설립자 Julian Moncada은 “이클립스의 고처리량 저지연 성능 접근 방식은 웹3 게임의 미래를 여는 핵심입니다.” 며 “우리는 다음 세대의 게임 개발자와 게이머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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