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4등, 유튜브 이어 인스타에도 역전(ft. 라인야후 논란)

출처: 블록미디어

2016년 집계 이후 네이버 처음으로 제쳐
유튜브 1021억분, 카톡 325억분, 인스타 209억분

14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1021억분으로 조사됐다.

이어 카카오톡 325억분, 인스타그램 209억분, 네이버 200억분, 틱톡 60억분, 네이버웹툰 49억분, X 48억분, 캐시워크 46억분, 티맵 43억분, 넷플릭스 41억분 순이었다.

인스타그램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모바일 앱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6년 3월 이후 최초로 네이버를 제쳤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원문보러가기(클릭)

Latest articles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