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토큰포스트
웹3 벤처기업 애니모카브랜드(Animoca Brands)의 디지털 자산 자문(DAA) 사업이 2024년 116% 성장하며, 1억6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매출 3억1400만 달러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토크노믹스 및 마케팅 자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보여준다.
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애니모카브랜드의 디지털 자산 자문(DAA) 사업이 2024 회계연도 동안 전년 대비 116% 성장했다. 애니모카는 2024년 총 3억1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중 DAA 사업 부문이 1억6500만 달러를 차지했다. 이는 2023년 7700만 달러에서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애니모카의 DAA 사업은 웹3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토크노믹스 설계 ▲마케팅 전략 ▲거래소 상장 지원 등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2024년에는 푸지펭귄(Pudgy Penguin)의 PENGU 토큰을 포함한 21개 프로젝트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웹3 시장에서 토큰 출시가 활발해지면서 자문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푸지펭귄의 PENGU 토큰은 2024년 12월 17일 출시되었으며, 총 공급량은 888억8888만8888개로 설정되었다. 이 중 약 26%가 커뮤니티를 위해 배정되었다.
한편, 애니모카브랜드의 투자 및 인큐베이팅 사업 부문은 각각 1억1000만 달러와 39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웹3 및 NFT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확장의 결과로 보인다.